맨위로
메인 > 네이버 검색결과
통합검색결과
전체검색 구인/구직검색 게시판검색 네이버검색
네이버 검색결과 (283건) NAVER OpenAPI
서양미술사
에른스트 곰브리치 | 예경 | 20170530
0원 47,700원
소개 곰브리치의 『서양미술사』는 서양미술을 알기 위해 반드시 거치는 책이다. 미술이라는 분야에 처음 입문하여 약간의 이론적 훈련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최적이기 때문이다. 선사시대 동굴벽화부터 실험적인 현대 미술에 이르기까지 모든 주제를 다루고 있고, 미술사를 통틀어 위대하고 뛰어난 작품들을 각 페이지마다 시대와 양식, 작품명, 작가명과 함께 알기 쉽게 정리하여, 서양미술의 질서 체계를 파악하도록 돕는다. 그 방대한 역사를 한권에 담아 오랫동안 읽히는 것, 오로지 곰브리치의 이 책에서만 가능한 일이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97828508
서양미술사 (The Story of Art)
에른스트 곰브리치 | 예경 | 20030710
0원 34,200원
소개 이미지가 넘쳐나는 시대, 보는 것과 아는 것 사이의 징검다리 서양미술의 윤곽을 잡아주는 입문서이자 모든 것이 담겨 있는 최고의 인문학 서적 선사시대부터 현대 미술까지, 방대한 서양미술사를 700페이지, 컬러 도판 413개로 완성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미술서, 19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적으로 800만부 이상 판매된 책, 선물하기 좋은 책, 선물 받은 사람들이 실제로 읽는 책, 당신의 삶을 바꿀 책, 모든 것이 담겨 있는 최고의 인문학 서적……. 책의 긴 역사만큼이나 많은 이들이 곰브리치의 《서양미술사》를 읽고 다양한 찬사를 쏟아냈다. 그 모든 말들이 이 책을 관통하는 결정적인 말이지만, 그중에서도 하나만 고르라면 ‘서양미술사 개론의 필독서’라는 말을 고를 것이다. 진리에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그 진리를 표현하는 말은 보편적이고 평범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곰브리치의 《서양미술사》는 서양미술을 알기 위해 반드시 거치는 책이다. 미술이라는 분야에 처음 입문하여 약간의 이론적 훈련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최적이기 때문이다. 선사시대 동굴벽화부터 실험적인 현대 미술에 이르기까지 모든 주제를 다루고 있고, 미술사를 통틀어 위대하고 뛰어난 작품들을 각 페이지마다 시대와 양식, 작품명, 작가명과 함께 알기 쉽게 정리하여, 서양미술의 질서 체계를 파악하도록 돕는다. 그 방대한 역사를 한권에 담아 오랫동안 읽히는 것, 오로지 곰브리치의 《서양미술사》만이 가능한 일이다. ‘미술(Art)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미술가들이 있을 뿐이다.’ 《서양미술사》 서문의 첫 문장이다. 책을 펴면 도판이 눈에 먼저 들어오지만, 글을 읽다 보면 사람이 느껴진다. 미술가가 왜 그렸는지, 그리기 위해 어떤 고민을 했는지, 그림 속 대상과 미술가의 관계 등을 읽고 생각하다 보면 다시 그림이 보인다. 평이한 말로 풀어간 사람 이야기가 결국 미술 이야기, 미술의 역사가 곧 사람의 역사가 되었다. 이 흐름을 따라 가다 보면 책을, 미술을, 예술을, 삶을 놓을 수가 없다. 앞으로의 역사에서도 곰브리치의 《서양미술사》가 늘 곁에 있을 것임을 믿는 이유이다. “미술의 모든 역사는 기술적인 숙련에 관한 진보의 이야기가 아니라, 변화하는 생각과 요구에 대한 것이다.” - E. H. 곰브리치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70840659
클릭 서양미술사 (동굴벽화에서 개념미술까지)
캐롤 스트릭랜드 | 예경 | 20130820
0원 25,200원
소개 쉽게 배우고 이해하는 서양미술사! 서양미술사의 전통적인 고전이라 일컬어지는 곰브리치의《서양미술사》와 잰슨의《서양미술사》 는 이제 막 서양미술에 관심이 생긴 초보자에게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따라서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클릭 서양미술사』를 통해 미술사에 있어 중요한 핵심을 배워보자. 이 책은 선사시대부터 현대미술에 이르기까지 서술하며 각각의 작품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설명한다. 또한 다양한 관점에서 실험적인 비교 고찰을 통해 미술가와 작품, 미술 사조를 조망했다. 쉽게 미술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리스와 로마의 건축물, 로마 모자이크와 비잔틴 모자이크 등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은 각각의 특징을 정리한 표를 수록했다. 큰 도판으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컬러 Gallery와 미술사의 핵심 주제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Style로 구성되어 있어 부담 없이 통합적으로 미술사를 조명한다. 또한 깊이 이해하도록 연대표와 비교표 등을 배치했으며 부록에는 용어해설도 담겨있다. 이번 개정증보판은 미술사에 등장한 새로운 경향의 미술작품까지 포괄하는 현대적인 미술사 책이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70844152
서양미술사(문고판)
에른스트 곰브리치 | 예경 | 20130815
0원 18,000원
소개 문고판으로 재탄생한 미술 입문서! E.H. 곰브리치의 미술 입문서『서양미술사』. 이 책은 서양미술의 역사를 글과 그림으로 서술하고 있으며 문고판으로 출간되어 휴대성과 편리함이 느껴지도록 하기 위한 파이돈 출판사 발행인의 고민이 깃든 결과물이다. 저자는 선사시대 동굴 벽화부터 20세기 전반에 이르는 실험적 예술에 이르기까지 도판과 함께 모든 주제를 다룬다. 저자 E.H. 곰브리치는 이 책을 통해 미술의 역사, 즉 건축, 회화, 조각의 역사를 논한다. 원시미술, 이집트, 메소포타미아 미술, 그리스 미술을 지나 2세기에서 13세기의 이슬람과 중국의 미술 등 시대와 각 나라의 미술 역사를 통해 미술가들이 왜그리 독특한 방법으로 일을 했는지, 그들은 왜 특정한 효과를 노리는지 이해하게 될 것이다. 더불어 저자의 명확한 설명과 다수의 많은 도판들은 독자들로 하여금 미술 보는 눈을 날카롭게 하고 안목을 높이며 감수성을 키워 줄 것이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70844992
그녀에게 (두려움에 대하여 통증에 대하여 그러나 사랑에 대하여 | 나희덕 시선집)
나희덕 | 예경 | 20150518
0원 13,500원
소개 나희덕 시인이 등단 26년 만에 낸 첫 시선집. 그동안 발표해온 시집들과 2014년 미당문학상 수상작「심장을 켜는 사람」을 비롯한 신작시들 가운데서 ‘여성성’을 주제로 엄선된 작품을 실었다. 선별된 시들의 내면풍경과 닮아 있는 회화 작품들은 세계 각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 화가들-지지 밀스, 카렌 달링, 엘리너 레이, 니콜 플레츠-이 영어로 번역된 시인의 시를 읽고, 깊은 공감을 표하며 적극적으로 협조했다고 한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70845296
서양미술사
에른스트 곰브리치 | 예경 | 20170630
0원 47,700원
소개 곰브리치의 『서양미술사』는 서양미술을 알기 위해 반드시 거치는 책이다. 미술이라는 분야에 처음 입문하여 약간의 이론적 훈련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최적이기 때문이다. 선사시대 동굴벽화부터 실험적인 현대 미술에 이르기까지 모든 주제를 다루고 있고, 미술사를 통틀어 위대하고 뛰어난 작품들을 각 페이지마다 시대와 양식, 작품명, 작가명과 함께 알기 쉽게 정리하여, 서양미술의 질서 체계를 파악하도록 돕는다. 그 방대한 역사를 한권에 담아 오랫동안 읽히는 것, 오로지 곰브리치의 이 책에서만 가능한 일이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70845401
바다, 해군 그리고 나 (윤연 제독의 인생항해)
윤연 | 예경 | 20221031
0원 16,200원
소개 -윤 연 제독의 인생항해기- 학창시절 바다를 동경한 소년은 해군사관학교를 선택하여 해군장교가 되었다. 바다! 수평선 너머에는 무엇이 있을까. 동·서·남해, 태평양을 항해하며 바다 저편에는 꿈과 희망이 있음을 확인했다. 전진하는 배는 가라앉지 않는다. 거기에는 열정이 있기 때문이다. 바다에서의 삶은, 육지와 사뭇 다르다. 우리는 흔히 공동운명체를 일컬어 ‘같은 배를 탔다’고 말한다. “해군은 같이 죽고, 같이 산다.” 탱크, 비행기, 함정은 모두 전쟁의 도구이다. 그러나 탱크나 비행기 안에서는 함정처럼 함께 먹고, 자고, 일하지 않는다. 오직 군함만이 가정의 역할을 할 수 있다. 가정은 따뜻하고 서로 위해야 한다. 거기에는 사랑이 충만되어야 한다. 해군 장병들은 수십 개의 보이지 않는 공간에서 일한다. 자기를 감독하는 사람은 본인밖에 없다. 저자는 해군생활 중 3회의 함장(기뢰부설함, 전투초계함, 호위함)과 2전투전단장, 1함대 사령관, 해군 작전사령관을 역임하면서 해군장교에게 필요한 실력과 리더십의 중요함을 역설하고 있다. “바다는 지배하는 자의 것이다” 스페인, 영국이 바다를 지배하며 부강해졌고, 지금은 미국이 세계의 바다를 지배하고 있다. 대한민국은 수출입 물동량의 99.7%가 바다로 통한다. 바닷길이 막히면 우리 경제는 전면 중단이다. 바닷길이 돈길이며 생명선이다. 그 바닷길을 보호해 주는 것이 해군의 임무다. 저자는 책의 제목을 “바다, 해군, 그리고 나”로 정했다. 자서전에는 시골 소년이 해군사관학교에 입교하여 힘든 생도생활을 극복하고, 초급장교가 되어 가정을 이루면서 해군이기 때문에 겪어야 하는 이별과 만남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또한 일반인들이 모르는 함상생활의 이모저모를 허심탄회하게 서술하였다. 전역 직전에 발견된 암을 극복하는 이야기는 독자의 마음을 뭉클하게 한다. 윤 제독은 전역 후에도 바다와 해군의 중요성을 강의, 칼럼을 통하여 역설하고 있다. 인류문명은 강에서 태동하여 바다에서 꽃피웠다. 바다는 생명의 근원이며 자원의 보고이다. 바다가 우리의 꿈이며 미래임을 본 자서전은 말하고 있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70845470
우리들의 파리가 생각나요
정현주 | 예경 | 20150508
0원 13,860원
소개 《우리들의 파리가 생각나요》는 김환기와 김향안이라는 부부, 혹은 연인, 예술적 동반자를 통해 우리의 사랑을 ‘되돌아봄’을 말하며, 지금 내 옆의 사람을 ‘바라보게’한다. 그간 사랑을 주제로 라디오와 책을 통해 소통한 작가 정현주는 사랑에 대한 되돌아봄을 통해 지속가능한 우리의 사랑을 찾았다. 그리고 특유의 감성적 문체로 사랑은 지금 내 옆의 사람, 그리고 나와 함께 해줄 사람과 자신을 차분히 되돌아봐야 한다고 차분히 말한다. 이 책은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하는 이들부터 생을 마감하며 사랑과 이별을 준비하는 이들에게까지 사랑, 그 본연의 아름다움이란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시간을 만들어 줄 것이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70845289
모든 가능성을 지휘하라 (국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지휘자 금난새가 쓴 예술과 인생 이야기)
금난새 | 예경 | 20150302
0원 13,500원
소개 『모든 가능성을 지휘하라』은 일흔 가까운 나이에도 서울예고 교장으로 강단에, 성남시립교향악단 지휘자로 무대에, 유로아시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CEO로 현장을 오가며 여전히 소년의 마음을 품고 사는 마에스트로 금난새. 아직 갈 길이 먼 젊은 예술가들, 더불어 일찍부터 아픔과 실패를 강요당해야만 하는 모든 청춘들이 스스로 일어서서 자기 인생을 지휘할 수 있도록 마에스트로 금난새의 우아하고 유쾌한 인생방법론을 소개한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70845272
나도 화가가 될 수 있어요 (어린이를 위한 미술감상)
김천정 외 | 예경 | 20010131
0원 16,200원
소개 원시시대부터 현대미술까지 많은 화가들의 스타일을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 놓은 어린이 미술감상 안내서이다. 미술의 형식과 요소를 알기쉽게 설명하고, 그러한 것들이 작품 속에서 어떻게 표현되어 있는지에 대해 사진과 함께 재미있게 해설하였다. 시대와 미술 흐름에 따라 다양한 장르와 작품을 소개하고 있어, 어린이들이 미술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70841540
<<
이전
1
직종별 채용정보
고용형태별 채용정보
경력별 채용정보
실시간 인기검색어